[Star] 개인문명디펜스 공략집 1편 : 난이도 설정 개척자/ 왕자/황제/신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타크래프트의 인기 유즈맵인 개인문명디펜스 !!!
개척자급 공략집을 시리즈별로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왜 개척자급이냐구요???
저조차 아직 끝을 보지 못했기 때문이죠..
개척자 난이도를 포함해서 왕자, 황제, 신까지에 이르는 각 난이도별 상세설명과 함께
문명디펜스를 시작하기 앞서 필요한 기초지식들을 구체적으로 설명해드리고자 합니다.
이름하여 개인문명디펜스 공략집 1편 난이도 설정입니다.
개척자 난이도부터 설명드리겠습니다.
가장 쉬운 난이도인 개척자 난이도는
입문자용으로 적 유닛의 쉴드가 0으로 고정입니다.
적 고유유닛은 등장하지 않아서 몹을 잡기가 더 편하겠죠?
적 고유유닛이란?
국가별 고유유닛이랑 같은 개념으로 보시면 됩니다.
두둑한 시작보너스란?
미네랄과 가스 1000 / 노동자 2기 / 전사 3기,
추가로 현대시대부터 바뀔때마다 1만 미네랄을 중첩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시대란???
개인문명디펜스의 경우 기술과학을 UP해야 하는데 업그레이드를 하면 할수록
고대시대, 고전시대, 중세시대, 르네상스시대, 산업시대, 현대시대, 원자력시대, 정보화시대 순서로 진입하게 됩니다.
중하 난이도인 왕자 난이도는
초보자용으로 적 유닛의 쉴드가 50%로 고정됩니다.
여기까지도 적 고유유닛은 없습니다.
조금의 시작보너스란?
미네랄과 가스 500 / 노동자 1기 / 전사 2기
중상 난이도인 황제 난이도는
숙련자용으로 적 유닛의 쉴드가 100%로 고정됩니다.
게다가 적 고유 유닛이 가끔씩 등장합니다.
(몹 잡기가 조금 더 힘들어졌죠)
보너스가 없는 시작은??
미네랄과 가스 300 / 노동자 1기 / 전사 1기
최상 난이도인 신 난이도는
고수용으로 쉴드 100% 고정, 적 고유유닛은 자주 등장합니다.
게다가 적 유닛은 쉴드가 2업되서 나오고, 적(컴퓨터)이 원자력시대로 진입하면 쉴드 20업그레이드가 됩니다.ㄷㄷㄷ
(몹인 컴퓨터도 웨이브가 지날 수록 시대별로 진화하고 업그레이드됩니다)
시작은 황제와 마찬가지로...
미네랄과 가스 300 / 노동자 1기 / 전사 1기
◆ 여기서 몹(컴퓨터)의 웨이브별 시대표를 알려드리자면 (우리 기준 X, 적 기준 ㅇ) ◆
- 1~12 웨이브 - 고대시대
*3 웨이브 (원거리 육지 몹 등장)_원거리 육지 몹을 잡기 위한 유닛을 뽑기 [예시_궁수, 전차궁수 등]
*13 웨이브 (근거리 해상 몹 등장)_근거리 해상 몹을 잡기 위한 유닛을 뽑기 [예시_삼단노선 등]
- 13~28 웨이브 - 고전시대
- 29~43 웨이브 - 중세시대
*37 웨이브 (원거리 해상 몹 등장)_원거리 해상 몹을 잡기 위한 유닛을 뽑기 [예시_갈레아스, 야포 등]
- 44~55 웨이브 - 르네상스시대
- 56~66 웨이브 - 산업시대
- 67~87 웨이브 - 컴퓨터 현대시대
*73 웨이브 (공중 몹 등장)_공중 몹을 잡기 위한 유닛을 뽑기
- 88~100 - 컴퓨터 원자력시대
- 101~119 - 컴퓨터 정보화시대
*117 웨이브 (거대 전투 로봇 등장)
- 120 웨이브 - 마지막 웨이브
이상으로 스타크래프트 인기 유즈맵
개인문명디펜스 공략집 1편 난이도 설정이었습니다.
저와 함께 개척자부터 공략하시죠!!
다음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