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d's

동대문 맛집! 최가네동태찜탕전문점 고등어 구이 점심리뷰! 본문

글쓴이의 Daily 일상

동대문 맛집! 최가네동태찜탕전문점 고등어 구이 점심리뷰!

harrywood 2021. 5. 25. 17:5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대문 답십리동에서 미팅을 마치고 점심시간이 직전이라 출출하던 차~~

갑자기 오메가3를 섭취하고 싶더군요 ;;;

제가 가장 좋아하는 생선 고등어가 당겼습니다 ㅠㅠ

'맛있는 고등어구이 집이 어디없나?'

답십리역 맛집을 탐색하던 중~ 발견한 최가네동태찜탕전문점!!

여기가 생생정보통 인생역전의 맛!!에 나왔다고 해서 부랴부랴 찾아갔습니다.

답십리역 바로 근처에 답십리 본점이 있어서 찾는 것은 어렵지 않았습니다 ㅎㅎ

왜 항상 해산물 맛집 간판은 다 빨간색이죠!?

생생정보통에 나왔던대로 이름이 무척 깁니다...

위치는 답십리역, 천호대로!!! 최가네 동태찜탕낙지전문점 ㅋㅋ

바로 앞에 주차를 할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점심시간이 아직 아닌데도 주차할 자리가 없어요~~

TV에서는 돌판삼겹동태찜이 유명해서 나왔는데~~ 메뉴판에는 따로 안보이더라구요... 

어차피 ㅠ ㅠ 오늘의 저는 점심으로 간단히 고등어 구이만 먹을겁니다!!! 

온세상 동태전문 최가네로 상표를 출원하셨다고 합니다 ㅎㅎ TMI,,

매장 입구로 들어가봅니다~

매장은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는데

무언가 안깔끔하게 보이지만 깔끔한??

건물 자체는 오래됬는데, 관리는 최선을 다 하는? 그런 느낌이었어요.

큰 액자에 걸려있는 동태가족들...

왜인지는 모르나 두부과자도 팔고 있어요...

코로나로 인해 장사가 잘 안되는지 ㅠㅠ

그래도 아직 점심 전인데 손님이 몇몇 와있습니다.

11시 40분정도였는데, 네 테이블 정도 있던 것 같아요.

점심 지나니까 70% 이상이 차서 맛집은 맛집이구나 했습니다 ㅎㅎ

최가네 차림상!! 메뉴판입니다.

식당리뷰에서 가격표를 빼놓을 수가 없죠!

개인적으로 갈낙전골이랑 동태불고기~~ 너무 궁금합니다.

갈낙전골은 갈비와 낙지를 섞은 전골. 통낙지전골은 낙지가 통으로 들어간 전골.

연포탕은 낙지를 매운양념과 채소를 넣어서 익혀먹는 찜!?

그 외 낙지볶음과 황태전골, 동태불고기, 동태찜, 동태전골은 메인메뉴라서 가격대가 좀 나갔습니다.

그리고 역시.. 생생정보통에 나왔다는 돌판삼겹동태찜은 무엇인지 모르겠네요..ㅠㅠ

그래도~~ 식사메뉴가 많아서 좋았습니다 ㅎㅎ

가장 비싼 황태두부전골부터 옥돔구이, 동태전, 동태탕, 동태지리, 낙지비빔밥, 쭈꾸미비빔밥,

황태구이, 북어조림, 그리고 대망의 고등어구이까지!!!

먹고 싶은 메뉴는 많으나 오늘 가장 먹고 싶은 메뉴는 고등어구이인지라...

그런데 한 가지 의문... 다른 집 고등어구이는 8~9천원 정도인데

왜 이 집은 1만원부터 시작일까 생각했었는데

고등어가 나온 순간, 이해했습니다.

고등어 크기 주의!!!

사진으로 보니까 뭔가 잘 안느껴지는데

밥공기 사이즈와 비교해보시면 알 수 있다시피 고등어 크기가 혜자입니다...ㅎㅎ

2인분을 시켰더닌 다른 집 4인분 고등어가 나왔어요.

기본반찬들은 특별한 것은 없지만 누구나 좋아하는 미역국에 버섯무침, 계란말이, 겉절이 김치들까지 호불호가 잘 안갈리는 평이한 메뉴들입니다.

반찬 하나하나 뜯어보자면~~

노르웨이산 대형 고등어 구이 ㅎㅎ

이 고등어 한 마리가 다른 집 2인분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먹어도 먹어도 없어지지 않는 고등어구이 드셔보셨나요?!

심지어 계속 먹어도 안물리고 맛있어요!!! ㅠㅠ

기본 미역국!!

한 숟가락 떠봤는데~ 건더기는 미역뿐...

하지만 고등어 구이와의 시너지는 200% !!!

귀엽게 생긴 계란말이... 쪼금...ㅎㅎ

계란찜같기도 해요!

워낙 양이 별로 없어서.. 약간 우유 맛도 나고 달달합니다~

은근히 밸런스가 좋은 버섯무침!

다른 집보다 약간 더 짭쪼름하게 하는 것이 특징!

나쁘지 않았어요.

딱~~ 봐도 담근지 얼마 안 된 것 같은 겉절이 배추김치!!

여기는 고등어 구이에 찍어먹는 간장 와사비가 없더라구요! (없는건지 안주신건지..)

그래도 이 김치가 함께 있으니.. 두렵지 않아요!!

마찬가지로 겉절이처럼 만든 깍두기!

맛있습니다 ㅎㅎ

전체적으로 밸런스가 휼륭한 고등어구이 정식이었어요!!

고등어 사진들 투척!! 

다음에는 최가네동태찜탕전문점의 대표메뉴 돌판삼겹동태찜의 행방을 찾아보겠습니다..

오늘은 간단하게 고등어구이 정식 메뉴를 리뷰해봤는데~

살이 오동통한 고등어의 풍미를 배부르게 느끼고 싶으시다면 완전 강추!!!

약간 전라도 밥상같은 느낌이라서 더 좋았습니다.

이상으로 최가네동태찜탕낙지전문점 방문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