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d's

무소음? 저소음? 110V-120V 변압기 2000D사용기!! [동영상 포함] 본문

글쓴이의 Daily 일상

무소음? 저소음? 110V-120V 변압기 2000D사용기!! [동영상 포함]

harrywood 2021. 3. 25. 21:51
반응형

저번달에 부라더미싱 SE400제품을 해외직구했습니다! 국내버전으로는 이노비스 900이라더군요~

자수도 가능한 제품이라서 국내버전은 거의 100만원인데...ㅠㅠ

미국제품은 그 반값도 안해서 저렴하게 사용할 목적으로 주문했습니다 ㅎㅎ

미국용(110V-120V)으로 출시되었기 때문에 미싱기를 사용하려면 변압기가 따로 필요합니다. ㄷㄷㄷ

그래서 변압기의 종류를 알아보다가~ 용량 1K와 2K를 고민하다가~~

안전하게 넉넉한 2K를 주문했습니다. 금액차이도 얼마 안나더라구요..

게다가 철로 된 것보다 수지형? 플라스틱으로 되어있는게 무소음이라고 해서... 수지형 변압기로 주문했죠!

실제로는 무소음보다는 저소음... 실제 소리는 포스팅 제일 하단에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한일종합전기에서 나온 메이드 인 코리아 제품!!

변압기는 화재에 민감한 전기제품이라...  한국껄로...

절전형 변압기 2000D(강압용) 수지형 제품입니다!!

아시다시피 110-120V 콘센트를 220V로 연결하게 도와주는 제품입니다.

1K와 2K 그외 ㅇㅇK의 차이는 쉽게 말하자면 소비전력(W)의 용량차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K가 클수록 사용할 수 있는 용량도 커지는거죠!!

KC안전인증은 꼭 확인하세요!

딱 봐도 가정용 변압기 ㅋㅋㅋ

디자인도 손잡이도 심플해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스위치가 옆으로 넘기는 건데... 이건 넘길 때 조금 무섭 ㅎㅎ

스위치를 넘기면 위에 랜턴에 불이 들어오면서 우우~~웅 소리가 들립니다.

엄청 크지는 않은데 조금 거슬리는 느낌?

다른 후기에서는 케이스가 플라스틱이라서 거의 무소음이라고 했는데... 

스틸 케이스는 소음이 어느정도인건지..

110-120V 콘센트 부분도 심플합니다!

 

SE400 미싱기에 연결한 변압기 전체샷입니다!!

저는 혹시 몰라서 접지 콘센트도 연결해놨습니다 ㅎㅎ

혹시나 전압이 나가면 멀티탭이 먼저 꺼지도록...

약간 지저분한 것은 이해 부탁드립니다 ;;;

그래도 보이는 것만큼 난잡하지 않습니다.

그다지 걸리적거리지 않아요 ㅎㅎ

사용이 끝나면 저 멀티탭만 끄면 됩니다. ㅎㅎ

왠지 변압기 스위치는 조금 두려워서...

소음이 얼만큼인지 궁금하시면 맨 아래 동영상을 참고해주세요 ㅎㅎ

 

 

변압기의 소음이 잘 들리시나요??

저는 조금 거슬리는 느낌...

음악을 틀어놓으면 적당히 안들리고

미싱기를 돌릴 때도 그다지 거슬리지는 않는데

변압기만 틀어놓으면 뭔가 거슬립니다 ㅋㅋㅋ

무소음,,, 저소음,,, 저는 중저소음 정도로 생각합니다.

가격대비 디자인, 효율성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다른 분이 변압기를 고민하신다면 그래도 나쁘지 않게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변압기 사용기를 마칩니다!ㅎㅎ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