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d's

삼성동 코엑스 맛집! 회전초밥 전문점~ 시마스시 방문후기! 본문

글쓴이의 Daily 일상

삼성동 코엑스 맛집! 회전초밥 전문점~ 시마스시 방문후기!

harrywood 2021. 6. 21. 18:44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 맛집을 가져왔습니다.

인터넷에 코엑스 맛집이라고 검색하면 맛있어보이는 먹거리 참 많습니다.

너무 많아서... 항상 무엇을 먹을지 많이 되죠!

이 날은 유독 많이 돌아다녀서 스트레스도 받고 몸도 힘들어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을 먹기로 했습니다.

바~~~로 초밥입니다! 가격이 비싸서 자주 먹지는 못합니다! ㅎㅎ

물론, 여기도 가격대가 저렴하지는 않아요!!

가성비 맛집은 아니지만, 가심비 맛집으로 가져와봤습니다.

강남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 스시 맛집을 찾는 분들을 위해~

회전초밥 전문점 시마스시 방문후기! 시작합니다!!!

이 날도 역시 사람이 참 많았습니다!!

점심시간이 조금 넘은 시간임에도 20분 정도 웨이팅을 했습니다.

따로 앉을만한 곳은 없지만, 스타필드 코엑스몰 안이라서 덥지는 않았습니다 ㅎㅎ

웨이팅이 필요하다는 것은 기다린만큼 더 맛있다는 것...

무언가 더 믿음이 갔습니다.

기다리면서 본 초밥메뉴들!

회전초밥 전문점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은 초밥을 고를 수 있다는 것이죠!

장점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초밥들을 골라먹을 수 있다는 점!

단점은 제가 좋아하는 초밥은 비싸다는 점!!

(배고플 때에는 현실과 타협이 불가능..)

일단 제가 안좋아하는 참치와 군함 및 사이드 메뉴 비빔밥과 냉메밀은 단호하게 PASS~!

간장새우 등의 새우류와 부드러운 연어, 관자초밥을 위주로 제가 먹을 메뉴를 상상해봤습니다 ㅎ.ㅎ 

매장 내 분위기는 우리나라와 일본식을 퓨전해놓은 느낌!

디테일한 소품과 분위기는 확실히 일본풍이었어요!

정감가고 귀여운 고양이를 비롯한 다양한 소품이 곳곳에 배치되어 있었습니다.

회전초밥 특유의 바테이블과 식탁이 같이 있는데, 사람이 워낙 많아서 고를 수는 없었습니다.

다행히 저희는 조금 더 기다려서 식탁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ㅎㅎ

시마스시의 간단한 역사도 볼 수 있는데, 간략히 설명드리자면 국내 최장수 회전초밥 전문점으로 노량진 수산시장 311번 중도매인으로 1980년대 활어 업체로 시작해서 2대를 걸쳐 30여년간 이어져 내려온 역사를 만들고 있는 회전초밥집이라고 합니다!!

여기는 프랜차이즈 지점이구요! (광고 NO)

추천메뉴와 제철메뉴도 있더라구요!

우리가 흔히 호불호없이 좋아하는 자연산 광어는 추천메뉴!!

다른 초밥집에서는 잘 안보이는 잿방어 초밥과 청어 초밥은 제철메뉴!!

저희는 오늘 좋아하는 초밥만 먹을거라서... 제철메뉴 pass...

자리에 앉기 전에 시마스시 내부 인테리어를 살펴봤습니다 ㅋㅋㅋ

그런데 유독 눈에 띄는게 고양이들...!!!

컨셉이 너무 귀엽지 않나요?!

생선을 노리는 고양이!!

디테일한 생선과 해삼 등등의 소품들까지!!!

너무 리얼해서 조금은 무섭기도 한데...  

뭔가 이 상황을 상상하게 되서 초밥을 먹는 중간중간에도 눈이 심심하지 않았어요.

생선을 물고 있는데도 박스에 담긴 생선들을 노리는 고양이...

나만 없어.. 고양이...

이거는...ㅋㅋㅋㅋ 초현실주의!!

체리필터의 낭만고양이를 생각나게 만드는 낚시하는 고양이입니다.

고양이를 너무 리얼하게 만들어서 좀 무섭지만 컨셉이 너무 웃겨요!! ㅋㅋㅋ

구석 한 켠도 세심하게 신경 쓴 디테일...

소품 하나 하나가 무심한 듯 잘 어우러져서 정감이 가더라구요. ㅎㅎ 

사진을 찍다보니... 배가 너무 고파서

제가 매우 좋아하는 간장새우 초밥을 올려놓고 다시 한번 찰칵!!!

이제 원하는 메뉴를 주문지에 적어서 주거나, 레일을 기다리면 됩니다!!

시마스시 메뉴판을 찍어봤습니다 ㅎㅎ

회전초밥이라서 가격은 그릇에 따라 다르지만, 이 메뉴판에서도 가격을 확인할 수 있죠!!

어떤 메뉴가 있는지를 알고 먹는 것과 모르고 먹는 것은 천지차이니까요!

하지만 가격을 알고 먹어도... 회전초밥집에서 계산하면서 먹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ㅠㅠ

맨 처음에 봤던 메뉴판이 무색하게 각 테이블에서 이렇게 어떤 초밥이 있는지 이미지로 볼 수 있습니다.

특이했던 점은 후식도 있는데 밀푀유케이크와 북해도아이스크림은 초밥집에서 처음 봤어요.

게다가 시~원한 산토리하이볼과 아사히생맥주도 있어서 유혹을 이겨내야만 했습니다.

다른 분들이 뭘 드시나 잠깐 훔쳐봤는데 아이들은 튀김냉메밀도 많이 먹더라구요.

저희가 이 날 먹은 메뉴들을 대충 살펴보자면 왕새우튀김, 새우치즈구이, 오이김초밥 (이거는 맛이 궁금해서;;), 생새우, 단새우, 바질새우, 새우장(간장새우), 삶은새우, 계란초밥, 튀긴가지, 소고기직화, 연어양파, 가리비치즈갈릭, 생관자 치즈갈릭, 한치, 가리비, 뿔소라치즈갈릭, 절인고등어 등등!!!

이 중에서 별로였던 것은 처음 도전해본 오이김초밥과 유독 맛이 심심했던 계란초밥, 조금 비린 듯한 절인고등어말고는 없었습니다!!

그릇마다 2,000원부터 8,000원까지 다양합니다!!

그런데 레일이 무척 길어서..

제가 먹고싶은 초밥이 오기까지 너무 오래걸리더라구요.

심지어 안와요.. 중간에서 다 먹어서 ㅠㅠ

그래서 몇몇개는 직접 주문 넣었습니다...ㅎㅎ

초밥그릇 색상에 따른 가격표입니다!!

곳곳에 있는 것으로 보아 시마스시를 대표하는 간판같기도 하구요 ㅋㅋㅋ

하늘색 2,000원 / 노란색 2,500원 / 보라색 3,000원 / 갈색 3,500원 / 파란색 4,500원 / 녹색 5,000원 / 검은색 6,000원 / 흰색 8,000원입니다.

왜 4,000원 짜리는 없는지 모르지만, 그릇으로 보는 맛의 차이는 확실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노란색 이하의 초밥과 보라색 이상의 초밥은 퀄리티 차이가 있으므로...

차라리 500원~1,000원을 더해서 보라색 이상부터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ㅎ.ㅎ

이렇게 초밥과 조리메뉴를 메뉴판으로 만들어놨는데 제법 맛있어보입니다 ㅎㅎ

참치 타르타르부터 사바마끼, 연어게살말이, 생전복, 생관자, 대문어, 대광어, 참돔, 참치배꼽, 모둠회, 메로구이, 왕새우튀김, 초코밀푀유, 계란말이, 직화쇠고기, 도미조림까지~~~

도미조림이나 메로구이도 조금 궁금하기는 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안찾거나 비싼 메뉴는 이렇게 레일에서 볼 수 있게 크게 써놨더라구요.

그릇에 올려서 가격까지 쉽게... 저희도 이걸 보고 직화쇠고기를 pick!

저희의 직화쇠고기가 만들어지고 있는 현장입니다 ㅋㅋ

바로 앞에서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가 초밥집을 오면 꼭 먹는 메뉴!

가장 저렴한 계란초밥!!

저렴하기 때문에 큰 기대는 없지만, 이 계란초밥이 달달하고 착착 감겨서 진짜 맛있는 집도 간혹 있거든요!

그런데 여기는 약간 실망...ㅎㅎ

계란에 큰 기대를 하면 안되지만~ 개인적으로는 홈플러스나 이마트 계란초밥과 비슷한 느낌이었어요!!

같은 가격인데도 만족도는 높았던 튀긴가지!!

다른데서는 먹어본 적이 없기도 했고, 제가 가지를 좋아해서 직접 주문을 넣어봤습니다!

(레일에는 안올라옴...ㅎㅎ)

전체적으로 가지 특유의 물렁물렁한 식감이 없고 완벽한 겉바속촉!!!

짭조름한 간장베이스의 달달한 소스는 밥과 잘 어울려요!

대만족!! 

이건 아마도 가리비치즈갈릭!!!

아마도인 이유는 치즈갈릭에는 왠만하면 저 칠리소스가 올라오더라구요!

가리비 칠리치즈라는 메뉴가 없기 때문에...

아무튼~~ 가리비치즈갈릭과 칠리소스의 조합이 아주 만족스러움!!

이거만 3그릇 먹은 것 같아요... 3그릇이면... 밥 한끼 값...

 

가장 기본인 삶은새우!!

왜인지 가리비치즈갈릭과 같은 가격!

맛은 나쁘지 않지만 여기서는 과감히 PASS를 추천드립니다!!

궁금해서 주문해본 오이김초밥!!!

3,000원에 오이김초밥이 6개가 나옵니다!!

하지만 하나 먹고 괜히 시켰다는 생각이 ㅎㅎ

딱 오이만 들어간 김밥을 먹는 느낌입니다.

이거 시키고 혼났어요 ㅎㅎㅎ

이거는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아할 것 같은데

제 입맛에는 잘 안맞았던 절인고등어 초밥!!

맛은 안비린데... 비린향이 아주...조금 ㅎㅎ

식감도 괜찮았어요!!

다만 제 입맛에만 안맞았던 걸로!!

무난무난해서 오히려 신선했던 양파연어!!

엄청 맛있어야하는데 너무 무난했어요 ㅎㅎ

아니면 다른 치즈갈릭이나 간장새우가 너무 자극적이라서 맛이 심심하게 느껴지는 걸지도..

드신다면 초반에 드시기를 추천!!

저희는 간장새우 스타트라서 조금 안맞았어요 ㅎㅎ

이것은 아마도 새우치즈갈릭!!!

메뉴판에서는 못보고 레일에서 계속 집어먹었어요 ㅋㅋㅋ

이 초밥집에서는 칠리소스가 거의 만능...치트키더라구요.

가신다면 꼭 먹으시길!

치즈갈릭의 여운에 묻혀버린 생새우..

평소에는 없어서 못먹는데..

여기서는 한번만 먹고 계속 다른 초밥만 찾았네요!

맛은 상대평가인지라... 초반에 먹고 다른 초밥을 드시는 것을 추천 ㅠㅠ

직화소고기 초밥!!

원래 쿠우쿠우나 기타 초밥뷔페를 가도 잘 안먹는데

이 날은 이상하게 끌리더라구요!!

한 입 먹었는데 세상에~~~ 스테이크 맛 ㅎㅎ

스테이크 좋아하시면 추천!!!

모두가 좋아할 맛 ㅠㅜ

가장 많이 먹은 간장새우 ㅠㅠ

너무 맜있어요! 짱!!!

더 이상의 설명이 필요없죠!!!

감~히 도전해본 검은색 그릇에 올라온 새우치즈구이!!

일단 비쥬얼 합격!!!

크기도 블랙타이거새우같이 큼지막해요!

새우의 속살만 살~짝 보여드리면~~!!!

치즈랑 따로 먹으면 조금 퍽퍽하지만, 같이 먹으면 금상첨화!!

작고 소중한... 생관자 치즈갈릭!!!

비싸지만 비싼 값을 하는 맛입니다 ㅠㅠ

근데 약간 가리비치즈갈릭 상위호환이라서 관자는 한 번만 먹어도..

이후로는 가리비로 먹어도 그 맛이 계속 생각나서 괜찮습니다 ㅎㅎ

이것도 의외로 맛있던 TOP 메뉴 왕새우튀김!!

제가 기존에 먹었던 새우튀김들은 튀김이 두껍고 새우살은 별로 없어서 안좋아하는데

여기는 다릅니다...

튀김은 얇고 새우살은 오동통해서 한 번 씹을 때는 튀김의 바삭함과 

두번째 씹을 때에는 통통한 새우살의 여운이 계속 남는...

소스도 제가 좋아하는 달짝지근... 새우튀김의 정석 그 자체였습니다.

강추!!!

후식은 과일로!!!

하지만 추천은 안드립니다 ㅎㅎ

멜론이 조금.. 덜 익은 느낌!! 

이상으로 시마스시 초밥메뉴 소개 끄읏!!

먹다보니까 주체할 수가 없었어요...

콜라까지 2캔 먹고 배를 찬찬히 두들기면서 잠시 멍을 때렸습니다.

그때서야 가격이 얼마나 나올까... 두렵더군요 ㅋㅋㅋ

두명이서 88,500원...

간만에 아주 잘 먹고... 잘 쓰고 갑니다 ㅠㅠ

맛은 완전 인정!!

다음에 월급타면 다시...돌아올게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