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d's

의정부 금오동의 조용한 카페~ 카페23길 방문후기! 본문

글쓴이의 Daily 일상

의정부 금오동의 조용한 카페~ 카페23길 방문후기!

harrywood 2021. 5. 13. 22:5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씨가 무척 좋았습니다.

의정부 금오동에서 친구도 보고 나들이로 나왔다가

날이 더워서 피신할만한 카페를 찾아보던 중에, 딱 제 마음에 드는 카페를 발견!!

바로 카페 23길(CAFE 23길)입니다 ㅎㅎ

사실, 경기도 의정부에서 금오동은 새말역, 경기도청북부청사역 등의 지하철을 끼고 있어서

맛집이나 카페도 많은 꽤 번화가이지만, 마치 드라이브하다가 한적한 카페를 온 듯한 느낌!! 

차가 많이 다니는 의정부임에도 불구하고 바로 앞에 무료공영주차장도 있어서 주차도 편하고

매장에는 90년대생이 좋아할만한 bgm을 은은하게 틀어서 편안하고 한적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근처에 천보중학교와 의순초등학교같은 학군에다가 아파트 대단지 근처임에도 조용하고 수다떨기 좋았습니다!

 

 

주문을 받는 카운터부터 매장 분위기까지 전체적으로 모던한 이쁜 카페였어요!

카페23길 메뉴는 메뉴판을 참조해주세요!!

평소에는 달달한 아이스티나 아이스초코를 즐겨 먹는데

왠지 오늘은 날도 덥고 뭔가 더 어~른을 즐기고 싶은 마음에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ㅎㅎ

 

 

 

카페 23길 인테리어 특이점 1.

조명이 대부분 특이한 모양의 라탄 조명이라는 점.

보통 모던카페하면 블랙 레일조명을 많이 쓰시는 데

여기는 이 곳만의 인테리어 포인트가 엿보입니다 ㅎㅎ

(TMI 과거 인테리어 회사에서 2년간 근무해서 더 보게 되네요..)

이미지에서 볼 수 있듯이 라탄조명 천국 ㅋㅋㅋ

몇몇 제가 좋아하는 이케아 제품들도 보입니다.

심지어 저 체어와 큐브형 테이블은 저희 집에도 있는 이케아 제품이에요!!

카페에서 보니까 더 반가움!!

그런데 왜 우리집에서는 카페같은 느낌이 안날까요?!

사이드 벤치도 엿보이구요.

딱 보면 한 눈에 보이는 제 키보다 큰 식물이... 심지어 에어컨보다 큰 식물이..

마음에 드는 것은 한 눈에 쏘옥 들어오는 쾌적한 통창!! 

햇빛이 강할 때는 조금 그렇지만

뭔가 밖에 나들이왔다!! 기분내고 싶을 때 앉는 자리 ㅋㅋ

서울시내 카페와는 다르게 뷰 맛집이네요!

경기도 의정부.. 그래도 서울까지 지하철로 얼마 안걸리는 동네지만

멀리 가평이나 하남, 덕소로 드라이브해서 카페가는 것도 좋지만

가끔은 지하철로 가볍게 다닐 수 있는 가성비 좋은 카페투어도 괜찮을 듯합니다. 

근처에는 금오소공원부터 천보공원도 있고

이 앞에 있는 다리 밑으로 부용천이 흐릅니다~

가장 하단에 이미지도 첨부했는데

부용천을 따라 산책로도 조성이 되어 있어서 커피 한 잔 들고 부용천을 따라 산책로를 한 바퀴 도는 것도 좋을 듯!!

오늘같이 더운 날 말고, 좀 더 선선할 때 말이죠 ㅎㅎ

카페 23길 인테리어 특이점 2.

그런데 저 가운데에 곰돌이 인형이 있어서 뭔가 하고 자세히 봤습니다.

자세히 보니까 직원처럼 카페이름이 새겨진 앞치마도 메고 있습니다. ㅋㅋㅋ

저 커피잔 세트는 인테리어 소품처럼 함께 놓여져 있습니다. ㅋㅋㅋ

그런데 이 자리는 일반 손님도 그냥 앉을 수 있다는 점!

아마 포토존을 의식한 것 같은 느낌같은 느낌~~    

ㅋㅋㅋㅋ 근접샷 귀엽네요 ㅎㅎ

다행히 커피 잔에 음료는 들어있지 않았습니다.

여기는 아이스 아메리카노도 빅 사이즈...

원래 커피 잘 안마시는데..

전부 마셨습니다 ㅎㅎ

AMERICANO 컵홀더도 깔끔해서 멋.져.

카페 23길 인테리어 특이점 3.

깔끔한 실내 화장실!!

가끔 어떤 카페는 화장실이 밖에 있거나, 건물내에 다른 층으로 가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다행히 여기는 카페 매장내에 깔끔한 화장실이 있습니다. 

이 공간은 REST ROOM(화장실)을 들어가면 먼저 나오는 공간!! 안쪽에 화장실 문이 하나 더 있어요!! 

다만 남녀 공용화장실이라는 점! 참고하시길~~

커피를 다 마시면 바로 앞에 부용천 산책길을 걸으시는 걸 추천!!!

의정부에 놀러 오신 커플분들은 카페 갔다가 산책하시는 데이트 코스로 해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이렇게 쭈욱~~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가 이어져 있습니다.

햇빛은 따사로웠지만, 커피를 한 잔 하고 나오니까 시원한 강바람이 느껴집니다~

이상으로 의정부 금오동 조용하고 한적한 카페~~ 카페 23길 방문후기였습니다.

커피먹고 초밥먹었는데 그거는 내일 포스팅하려구용 ㅎㅎ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