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od's

이천쌀밥정식 먹으러 왔다! 이천 나랏님 밥상 솔직방문후기!! 본문

글쓴이의 Daily 일상

이천쌀밥정식 먹으러 왔다! 이천 나랏님 밥상 솔직방문후기!!

harrywood 2021. 5. 12. 07:00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는 코로나가 걱정되서 차에서 김밥한줄 먹었는데...

오늘은 경기도 이천으로 외근을 나와서, 도저히 차밥은 어려울 것 같아서

지난번에 왔을 때, 청결과 맛, 가성비까지 모두 만족한 이천쌀밥 나랏님 밥상을 다시 방문했습니다. ㅎㅎ

경기도 이천까지... 이천쌀밥정식을 먹으러... 광고 NO

일단 건물과 간판만 보셔도 아시겠지만

임금님표!!! 한상차림 이천쌀밥 나랏님은 외관부터 장난아닙니다 ㅎㅎ

듣기로는 신관뿐만 아니라 건물이 여러개인 것같더라구요..!

그냥 지나가면서 보면 교회건물 같기도 하구..

위치는 경기도 이천에서 경기도 광주로 올라가는 길목에 있는데

처음에 이 곳을 선택하게 된 이유는 이천에서 소문난 맛집인 것도 있지만~

무지하게 편한 주차때문!!!

저~~기서부터 여기까지 전부 주차가능합니다 ㅎㅎ

오늘은 점심보다 조금 이른 시간에 도착해서 주차자리가 더 널널했어요!!

밥 먹고 나오니까 주차공간이 거의 다 찰 정도로 손님들은 많이 왔더라구요...

(조심 조심 ㅠㅠ)

워낙 건물이 커서 사방팔방으로 문은 뚫려 있지만 ㅎㅎ

블로그도 할 겸 대문으로 들어가보았습니다~

엣헴~~

리얼 돌담벽을 만들어놨어요 ㅋㅋ

나무데크와 제법 잘 어울립니다. 

전국 최고의 쌀밥집이라고 하시는데 제가 전국 쌀밥을 다 먹어본건 아니라서 ㅎ.ㅎ

적어도 제가 먹어본 쌀밥집 중에서는 최고인 듯...!

메뉴는 이따가 나랏님 밥상 메뉴판도 찍어놔서 다시 소개해드리겠지만

간단하게 메인메뉴인 이천쌀밥정식, 나랏님정식, 갈비찜정식, 간장게장정식, 보리굴비정식, 불고기직화구이정식, 고추장직화구이정식, 양념게장정식, 소고기편즈정식, 꽃간장게장정식 등등....

후우~~ 엄청나게 많네요!

저는 아직 이 많은 메뉴중에 제일 저렴한 이천쌀밥정식만 먹어봤습니다. 

(갈비찜정식 가격은 이따가 아래에서 보실 수 있어용 ㅎㅎ)

왠지 앞으로도 그럴 것 같아요...

건물로 들어가면, 2층에 카페 카펠라라는 커피 디저트 브런치 전문점이 있습니다.

저번에는 식사를 하고 위 층에서 간단하게 커피를 주문했는데, 오늘은 과감히 패스 ㅎㅎ

하지만 여러분들은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조용하고 메뉴들도 대체로 맛있었어요!!

나랏님 매장으로 들어가시면 마치 ㅇㅇ마트의 반찬코너가 생각납니다 ㅋㅋ

생각보다 종류가 엄청 다양해요!!

적어도 메뉴판에 있는 모든 반찬들은 이렇게 따로 포장해서 판매도 하시는 것 같더라구요.

이천 자주 가시면 이렇게 한 팩, 한 팩씩 고이고이 포장해서 먹을 수 있으려나요..

윗쪽부터 차례대로 보이는 것만 읽으면 갈치, 떡갈비, 청어구이, 황태, 보리굴비, 홍어회무침, 연근샐러드

가격 제법 나쁘지 않아요. ㅎㅎ

보리간된장, 장조림, 새송이버섯볶음, 오이무침, 멸치볶음, 무말랭이무침!!

후우~~~

그런데 제가 이천쌀밥정식에서는 먹어보지 못했던 반찬들도 여럿 있네요.. ㅂㄷㅂㄷ

얼갈이나물, 참나물무침, 표고버섯 외 다양한 반찬들은 작은 팩으로도 판매하고 있엇습니다.

 

여기보면 젓갈류도 판매하더라구요. (지금 보니까 있네요...)

사실... 매장에서 사진찍을 때는 자세히 안봤어요ㅠㅠ

새우젓, 갈치쌈젓, 창란젓까지 있구요. 오징어젓이랑 낙지젓, 명란젓은 품절인가.,.,,!?!

열무김치와 대망의 양념게장...!!

양념게장은 매콤짭잘 양념이 개인적으로 제 스타일이어서 추천!!

수제과일청도 판매를 하는군요...

묵밥은 도토리묵이 제법 맛있습니다.

간장게장... 아 저거슨 저도 아직 못먹어봤어요..ㅠㅠ

보리과자부터 전통과자 등등 다양한 과자들도 판매해서 사진만 찍어봤습니다!!

이제 진짜로 이천쌀밥정식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ㅎㅎ

저는 경기도에서 '밥맛 좋은 집'을 뽑는지는 몰랐네요...ㅎㅎ

농림축산식품부, 소비자시민모임,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가 선정한 것 같아요.

저는 그저 아까는 베일에 가려져 있었던 갈비찜 정식 가격을 한번 더 찍어보고자...ㅎㅎ

이천쌀밥 나랏님의 가격표가 있는 메뉴판입니다 ㅋㅋ

6년근 인삼돌솥밥정식은 아까 현수막이나 다른 배너에서는 못 봤는데

메뉴판에만 나오나봅니다!!!

 

이천쌀밥 정식과 나랏님 정식의 차이가 뭔지 이제 보니까 알겠네요!!!

이천쌀밥정식에 떡갈비와 쭈꾸미볶음을 추가하면 나랏님 정식 ㅎㅎ

다른건 몰라도 간장게장 정식이랑, 양념게장 정식은 먹어보고 싶은데...

앗!! 보리굴비 정식도.. 꽃간장게장 정식도 맛있는 메뉴들 투성이네ㅠㅠ

추가메뉴를 통해 돌솥밥, 황태구이, 떡갈비, 보리굴비, 갈비찜, 양념게장, 간장게장 등등은 추가가 가능한 것 같아요.

(그런데 포장할 때는 게장이 1만원인데, 추가주문은 1만8천원!? 양의 차이가 있을까 모르겠네요...!!)

저희는 가성비가 좋은 이천쌀밥정식을 주문했습니다.

나오는 모든 반찬의 근접샷을 찍었으니 봐주세요!!

(가지볶음은 별로 안좋아해서 손이 흔들린 점 양해해주세요ㅠ)

이천쌀밥정식 전체샷 1

(황태구이는 나중에 와서 놓침요ㅜㅠ)

쌀밥정식 전체샷 2!!!

간략하게 이천쌀밥정식의 메뉴구성을 설명해드릴게요!

돌솥밥, 된장찌개, 도토리묵사발, 양념게장, 생선구이(임연수인지...뭔지), 황태구이, 김치전, 잡채가 메인메뉴구요.

가지볶음, 연근, 김, 샐러드, 애호박 무침, 시래기무침?! 등의 나물류가 사이드메뉴입니다 ㅎㅎ 

그릇도 뭔가 임금님 수랏상에 올라가는 느낌...으로 ㅎㅎ

위에서 설명했으니 차례대로 음식들 근접샷과 간단평 가겠습니다!! 

 

된장찌개!!

얼큰하고 건더기가 많이 없어서 저는 오히려 좋았어요. 간은 좀 자극적인데 돌솥밥 누룽지랑 먹으면 딱 맞아요!!

제육볶음 요만큼!!@,@

솔직히 맛은 있는데 양이 부족합니다 ㅎㅎ

다른 반찬 많아서 제육볶음은 그냥 맛만 보시는걸로!!

황태구이!! (더 아래에 속살까지 찍은 근접샷 올려 놨어용)

이게 꽤 맛있어요!!

가시같은 것도 있는 듯 없는 듯, 무척 연해서 다 씹어서 먹었구요!

아이들은 못씹을수도 있으니 주의!!

양념 조금 매콤해서 어른들은 무난히 좋아할 듯!!!

아직까지 안좋아하는 사람 못 본 양념게장!!

양념이 황태구이보다 조금 더 매콤해요!!

자극적인 양념게장 최고!!

(먹을 때 사진 더 아래에 또 있어요 ㅎㅎ)

김치전과 생선구이(임연수?)는 세트로 묶을 필요는 없지만 

그릇이 바로 옆이라 그냥 묶어서 올립니다 ㅎㅎ

김치전은 특별한 맛이 난다기 보다, 그냥 좀 두꺼운 김치전 맛!!

생선구이는 속살이 도톰하고 짭쪼름해서 맛있었어요!!

그런데 잔가시가 조금 많은... ㅎㅎ

잡채와 묵사발!!

묵사발은 큰 사발에 나오는데 작은 사발로 옮겨서 각자 드시면 됩니다 ㅎㅎ

두 반찬 모두 맛있게 잘 먹었어요!!!

애호박? 시래기무침? 나물들... 

그.. 나물들 맛이에요!!

 

메인메뉴가 되지 못한 우리의 사이드메뉴들...

하지만 반찬 하나 하나가 조화롭다고 해야하나요!

밸런스가 맞다고 해야하나요.

예를 들면 양념게장 먹으면 좀 매콤해서 간이 심심한 걸로 입을 달래줘야 하는데

자극적인 맛 -> 순한 맛 -> 자극적인 맛 -> 순한 맛의 무한반복!!!

다음은 이천쌀밥정식 메인메뉴의 겉과 속을 가져와봤어요!!

황태구이는 생각보다 맛과 식감이 모두 좋았어요.

매콤한 양념에 살은 도톰한데 쫀득쫀득한 식감까지!!

김치전은 조금 두꺼워서 간장에 안찍어먹으면 호불호 많이 갈릴 수도 있어요.

하지만 저는 맛나게 잘 먹었습니다ㅎㅎ

아직도 정확한 명칭을 모르겠는 살이 도톰하게 잘 오른 생선구이!!

적어도 고등어는 아니에요, 약간 고등어구이는 짜거든요?!

이거는 적당히 짭쪼름해요. 중간중간 밍민하기도 하구 그래서 임연수로 추정중 ㅎㅎ

대망의 양념게장... 제가 매운걸 잘 못먹는 것도 있지만 아이들이 먹기엔 조금 맵지 않을까 싶어요.

하지만 매워도 먹을 정도로 맛있네요 ㅠㅠ

간장게장도 먹어보고 싶은데 정식으로 먹기보다는 다음에 포장을 한번 해봐야겠습니다.

여기는 카페용 야외 테라스~~ 밥먹고 커피들고 테라스에서 한 잔 하셔도 될 듯합니다.

카운터에서 카페를 추천하시는걸 보면, 나랏님 밥상집하고 카페하고 제휴를 맺었는지 서로 윈윈하고 계신 것 같았어요.

아~무튼 지금까지 이천까지 외근나와서 맛집탐방한 직장인 발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반응형